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사이트 바로가기

채선당 소식

[머니S] 채선당, ‘외식업은 기본에 충실해야’2017-11-08  |  조회수 : 338


채선당 위생점검단 운영_출고2.jpg


샤브샤브 외식전문 브랜드인 '채선당'이 위생점검단을 구성하고 전국 직영점을 대상으로 위생점검 및 교육에 들어갔다.

본사 메뉴바이저와 슈퍼바이저, 그리고 교육팀 담당자로 구성된 채선당 위생점검단은 최근 직영점인 자연한그릇 광명 롯데아울렛점을 방문해 ‘위생기본 사항,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에 관한 기준 관리, 시설기준 관리 등을 포함한 가맹점 위생관리 기준 30개 항목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위생점검단은 점검 결과에 대해 점장 및 매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즉시 피드백을 진행하였으며, 교차오염 방지를 위한 식기구 구분 사용법 등 기본적인 사항부터 유통기한, 원산지표기 관리 등과 같은 주요 법적 사항에 대한 현장의 기본 수칙들을 다시 한 번 환기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채선당 위생점검단 활동은 ‘외식업은 기본에 충실해야 성공할 수 있다’ 는 김익수 대표의 지론을 바탕으로 채선당이 추구하는 ‘신선한 재료로 정직한 먹거리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한다’ 는 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이후 전 직영점을 대상으로 매월 실시할 계획이다.

채선당 관계자는 “이번 위생점검단 활동을 통해 외식업의 기본인 식품안전과 위생에 대한 임직원의 마인드를 고취하고 매장의 위생환경을 강화할 것”이라며 “직영점뿐만 아니라 가족점의 위생점검과 교육도 강화하여 고객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외식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기자 


MoneyS 기사

이전글
다음글 [동아일보] ‘3중 스테인리스 냄비’로 고유 영양소 그대로